플렉스 - 개인화 기능 적용으로 광고 효율 3~4배 상승

브랜드 소개

HR 올인원 플랫폼 ‘flex’

flex는 Core HR/채용/근태/급여/결재/계약/평가/목표관리 등 HR 생애 주기에 걸친 모든 기능을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HR SaaS(Services as a Software)로 2주 단위로 빠르게 업데이트되며, 이에 따라 복잡한 한국 근로기준법에 완벽하게 대응됩니다.

구성원의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인사 데이터를 시각화된 대시보드로 제공하여 역동적인 한국의 비즈니스 시장 실정에 맞는 HR 시스템으로 자리매김 중입니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서비스 출시 2년 만에 가입 고객사 3만 곳을 확보했으며 3,500억 기업 가치를 인정받아 글로벌 투자사인 그린 옥스 캐피털, DST 글로벌 파트너로부터 380억의 투자를 받았습니다.

‘flex’ 캠페인의 목적은 기업 고객에게 무료 체험 기간을 제공하여 편리하고 범용성의 뛰어난 ‘flex’만의 강점을 체험시키는 것입니다. 특히, B2B 서비스 특성상 양질의 리드를 수집하여 보다 높은 확률의 가입 전환을 이끌어내기 위한 방법이 필요했던 만큼 적합한 타겟의 매체 발굴과 잠재 고객의 이목을 끌 수 있는 개인화된 소재로 캠페인을 운영했습니다.

캠페인 목적

정밀 타겟팅으로 리드 수집에 최적 - 리멤버 광고

‘flex’는 기업 활동에 꼭 필요한 HR 직무와 연관된 대표 및 HR 담당자를 위한 HR 솔루션 입니다. 따라서 해당 타겟을 정밀하게 타겟팅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리멤버는 타 매체들에서는 불가능한 직급/직무 타겟팅이 가능하고 flex의 핵심 타겟인 대표/HR  담당자 비중이 높아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략 1) 리멤버 직무 및 직급 타겟팅 활용

‘flex’의 핵심 타겟인 대표/HR 담당자를 찾는 것이 중요하지만 타겟팅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리멤버는 본인이 등록한 명함을 기반으로 타겟팅이 가능했고 핵심 타겟의 이용 비중이 두텁다고 판단하여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전략 2) 최적의 광고 지면과 개인화를 통한 효율 극대화

1년여간 리멤버 내 여러 광고 지면을 집행해 보면서 핵심 잠재 고객에게 우리 서비스를 알리기 적합한 광고 지면을 찾았습니다. 그중 알림 Native 배너 가장 오랜 기간 진행한 지면 중 하나입니다. 등록된 다른 사람 명함의 업데이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영역으로 명함 관리 니즈가 많은 ‘대표급’ 타겟에게 적합하리라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특히 알림 Native 배너에서 ‘개인화’ 기능은 큰 메리트 중 하나였습니다. 설정한 이름이 메인카피에 보이는 ‘개인화’는 잠재 고객의 이목을 끌기 충분했으며 실제 높은 클릭률과 전환율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타 매체 대비 300~400% 가량 우수한 CTR, CPL(리드 수집률) 성과 “핵심 타겟을 타겟팅하여 집행하다 보니 유입되는 리드의 퀄리티가 메이저 매체 대비 우수했습니다. 또한, 타 버티컬 매체보다 CTR 이 3-4배가량 높았고 CPL은 3~4배가량 낮았습니다. 소재를 변경했을 때의 변화가 즉각 나타나서 개인적으로 소재를 디벨롭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광고 집행을 통해 신규 리드를 수집하는 핵심 매체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주요 성과 및 인사이트

광고주 flex 프로덕트 마케터 이수현님 리멤버 광고 상품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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